그래도 대중교통 이용자에겐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굳이 사지마라유리기판 수혜주는 여기다10% 비트코인.노재팬(No Japan) 등 다방면에 걸쳐 매우 많다.
그중에서 정치 분야에서도 엄청난 성취가 있었는데 바로 ‘날치기 선거법이 되겠다.문제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프랑켄슈타인의 괴물이다.이 숫자서 답 찾았다인텔·AMD.
민주당이 처음엔 자유한국당을 욕하다가 나중에 부랴부랴 위성정당을 따라 만들어 정의당의 뒤통수를 때린 건 예고된 막장 드라마였다고 할 수 있다.세계에서 보기드문 기괴한 제도 #위성정당 예상못해 선거 난장판 #강행했던 민주당서도 자성 목소리2019년 12월27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이 선거법 개정안을 강행처리하기 위해 의장석으로 향하자 당시 제1 야당인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거세게 항의하고 있다.
문제는 망가진 선거제도를 어떻게 수습하느냐다.
애초에 게임의 룰인 선거법을 제1 야당의 동의 없이 날치기로 밀어붙인 것 자체가 터무니없는 폭거였다.‘본능과 지성 사이에 관습과 전통이 있다고 했던 하이에크로부터는 점진주의를 배웠다.
서울대 경제학과(82학번)를 졸업하고 영국 케임브리지대에서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정태인 당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나중에 청와대 국민경제비서관을 지냈다)이 스티글리츠를 잘 아는 내게 부탁했다.
요즘 윤석열 정부 지지도가 20%대로 떨어졌다.김경록 기자한겨레에 나온 이정우 전 청와대 정책실장 회고록에 노무현 정부 출범 전후에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조지프 스티글리츠 교수를 청와대 경제자문위원장으로 검토했고 장 교수가 스티글리츠의 승낙을 받아내는 등 다리를 놨다고 썼다.